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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다음과 같은 다각형 모양 지형에서 캐릭터가 아이템을 줍기 위해 이동하려 합니다.

지형은 각 변이 x축, y축과 평행한 직사각형이 겹쳐진 형태로 표현하며, 캐릭터는 이 다각형의 둘레(굵은 선)를 따라서 이동합니다.

만약 직사각형을 겹친 후 다음과 같이 중앙에 빈 공간이 생기는 경우, 다각형의 가장 바깥쪽 테두리가 캐릭터의 이동 경로가 됩니다.

단, 서로 다른 두 직사각형의 x축 좌표 또는 y축 좌표가 같은 경우는 없습니다.

즉, 위 그림처럼 서로 다른 두 직사각형이 꼭짓점에서 만나거나, 변이 겹치는 경우 등은 없습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지형이 2개 이상으로 분리된 경우도 없습니다.

한 직사각형이 다른 직사각형 안에 완전히 포함되는 경우 또한 없습니다.

지형을 나타내는 직사각형이 담긴 2차원 배열 rectangle, 초기 캐릭터의 위치 characterX, characterY, 아이템의 위치 itemX, itemY가 solution 함수의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캐릭터가 아이템을 줍기 위해 이동해야 하는 가장 짧은 거리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사항
rectangle의 세로(행) 길이는 1 이상 4 이하입니다.
rectangle의 원소는 각 직사각형의 [좌측 하단 x, 좌측 하단 y, 우측 상단 x, 우측 상단 y] 좌표 형태입니다.
직사각형을 나타내는 모든 좌표값은 1 이상 50 이하인 자연수입니다.
서로 다른 두 직사각형의 x축 좌표, 혹은 y축 좌표가 같은 경우는 없습니다.
문제에 주어진 조건에 맞는 직사각형만 입력으로 주어집니다.
charcterX, charcterY는 1 이상 50 이하인 자연수입니다.
지형을 나타내는 다각형 테두리 위의 한 점이 주어집니다.
itemX, itemY는 1 이상 50 이하인 자연수입니다.
지형을 나타내는 다각형 테두리 위의 한 점이 주어집니다.
캐릭터와 아이템의 처음 위치가 같은 경우는 없습니다.


접근

  • 모든 좌표를 x 2 한다
    • 경로가 이어져 있지 않더라도 거리가 1이면 갈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x2를 함.
  • 0부터 100까지의 좌표 전부를 false 처리한다.
  • 각 rectangle x 2 좌표를 전부 true 처리한다.
  • 각 rectangle의 안쪽을 false 처리한다
    • 왼쪽 끝의  x +1 부터 오른쪽 끝의 x -1 까지
    • 아래 끝의 y + 1부터 위 끝의 y - 1까지
  • 좌표에서 true인 부분을 따라서 bfs 탐색을 수행한다
    • 방문 처리를 통해 재방문을 방지한다
    • 좌표의 범위를 벗어난 위치는 방문하지 않는다
    • 좌표마다 depth를 기록, 다음 위치에서는 이전 좌표의 depth + 1로 계산한다
  • 처음에 좌표에 x2를 해주었기 때문에 결과로 나온 depth를 다시 2로 나누어주면 끝.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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