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Code, Bad Code

견고성 : 오류를 처리하고 계속 진행
실패 : 더 높은 코드 계층이 오류를 처리하게 하거나 전체 프로그램 작동울 멈춘다

견고성보다는 실패가 많은 경우에서 유리하고 적절한 수준의 로직에서 견고성도 가질 수 있다.

failing fast : 가능한 한 문제의 실제 발생 지점으로부터 가까운 곳에서 오류를 나타내는 것.
실패가 신속하게 이뤄지면, 오류는 실제 위치 근처에서 나타나며 스택 트레이스는 해당 오류의 위치에 대한 정확한 코드 위치를 제공한다.
이렇게 발생하자마자 바로 실패나 오류를 보여주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때 디버그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잠재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failing loudly : 오류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오류가 발생하면 예외를 발생시켜 프로그램이 중단되게 한다.

모든 엔티티를 작게 유지

객체지향 생활 체조 - 규칙 6으로 50줄 이상 되는 클래스와 10개 파일 이상 되는 패키지는 없어야 한다는 뜻이다.
무조건 그래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라인과 클래스 파일이 너무 많다면 분리를 생각해 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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